|
 |
|
▲ 반딧불 기저귀. (사진제공=좋은사람들 성진) |
[nEn 뉴스에듀신문] 대한민국이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요양병원, 요양원 등 노인 돌봄 시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인용 기저귀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인 좋은사람들 성진 ‘반딧불 기저귀’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초고령사회 진입, 요양시설 이용자 급증
통계청에 따르면 2025년 한국의 65세 이상 인구 비율은 20%를 넘어설 전망이다. 이에 따라 요양병원과 요양원 입소자 수가 증가하면서 돌봄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위한 성인용 기저귀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며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프리미엄 성인용 기저귀 수요 증가
과거 단순 기능성 제품이 주류를 이루던 성인용 기저귀 시장은 최근 흡수력, 피부 보호 기능, 착용감 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 반딧불 기저귀는 흡수력이 뛰어나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특수 소재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도 출시해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요양시설과의 협업 강화
반딧불 기저귀는 전국 요양시설과 협업을 확대하며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병원 및 요양시설 전용 제품을 개발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가정 내 돌봄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도 선보이고 있다.
반딧불 기저귀, “지속적인 혁신으로 시장 선도할 것”
반딧불 기저귀 임수정 대표는 “노인 인구 증가에 따라 성인용 기저귀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앞서 2024 대한민국교육대상 조직위원회 측에 따르면 '좋은사람들 성진'은 교육대상 시상식에서 '성인용 기저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성인용 기저귀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성진은 '반딧불 기저귀' 브랜드로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어르신 대상으로 순항중이다.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혁신이 더욱 중요한 시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딧불 기저귀와 업무제휴 또는 국내 제조 및 판매.유통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1588-45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