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3.10.1 일 08:35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교육대학가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고려디지털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순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5.27  15:37: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nEn 뉴스에듀신문]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3년 4월 24일부터 2023년 5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038,98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961,581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926 미디어지수 376,382 소통지수 461,900 커뮤니티지수 510,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9,58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14,467과 비교해보면 20.14% 상승했다.​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962 미디어지수 251,474 소통지수 607,873 커뮤니티지수 579,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3,50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82,027과 비교해보면 16.53% 상승했다.​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984 미디어지수 217,703 소통지수 506,994 커뮤니티지수 666,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8,4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80,389와 비교해보면 54.05% 상승했다.​

4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70,451 미디어지수 330,522 소통지수 374,738 커뮤니티지수 392,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8,28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03,208과 비교해보면 35.69% 상승했다.​

5위, 국제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256 미디어지수 90,110 소통지수 550,028 커뮤니티지수 486,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59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54,196과 비교해보면 5.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경희사이버대학교 ( 총장 변창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8,961,581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9% 하락, 브랜드이슈 7.73% 하락, 브랜드소통 1.40% 하락, 브랜드확산 20.2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
(02014 )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124, 205호(중화동, 삼익아파트 상가) [긴급] 010-8792-9590
명예회장 : 이승재 | 발행인/대표기자 : 이희선 | 마케팅국장 : 주판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언론단체가입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뉴스 제보] aha080@gmail.com
제휴사 : 나비미디어그룹 ㅣ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 | 국제학생기자단 | 이알바 | 에스선샤인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