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3.3.28 화 16:14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사람人화제의인물
광고모델 평판, 1위 뉴진스, 아이유, 임영웅 순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2.01  15:51:4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차트(2월 4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의 동명 타이틀곡 'OMG'가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전주 대비 12계단 상승한 79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어도어)



[nEn 뉴스에듀신문]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28일부터 2023년 1월 28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246,11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1,239,922개와 비교하면 36.3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되었다.

2023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아이유, 임영웅,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브, 유재석, 손석구 , 차은우, 김연아, 백종원, 현빈, NCT, 김고은, 세븐틴, 이병헌, 에스파, 박은빈, 강다니엘, 송가인, 박보검, 장윤정, 태연, 김종국, 윤아, 싸이, 마동석, 김혜수, 신동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498 미디어지수 682,543 소통지수 511,190 커뮤니티지수 671,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4,8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33,925와 비교해보면 39.86% 상승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270 미디어지수 703,628 소통지수 539,610 커뮤니티지수 484,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3,3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14,615와 비교해보면 0.06% 하락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73,152 미디어지수 626,250 소통지수 471,310 커뮤니티지수 557,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8,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70,304와 비교해보면 2.79%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232 미디어지수 317,520 소통지수 223,057 커뮤니티지수 806,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1,61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54,403과 비교해보면 55.08%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072 미디어지수 135,061 소통지수 491,593 커뮤니티지수 796,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6,31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27,304와 비교해보면 41.9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1,239,922개와 비교하면 36.3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7% 하락, 브랜드이슈 9.50% 하락, 브랜드소통 56.25% 하락, 브랜드확산 40.9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힙하다, 독보적이다, 트렌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신한은행, 메가스터디교육, 구찌'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59%로 분석되었다. 뉴진스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2.19% 상승, 브랜드 이슈 62.36% 상승, 브랜드 소통 0.57% 하락, 브랜드 확산 24.6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
(02169)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 101동 202호) [긴급] 010-8792-9590
발행인/대표 : 이희선 |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 | 사무국장 : 주판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언론단체가입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뉴스 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나비미디어그룹 ㅣ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C
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