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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1위 경복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순2023년 5월 빅데이터분석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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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3.05.27  15: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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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5월 빅데이터분석. (자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nEn 뉴스에듀신문]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분석은 2023년 4월 25일부터 2023년 5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0,831,64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0,687,748개와 비교하면 13.94%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1위,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489 미디어지수 335,123 소통지수 494,740 커뮤니티지수 776,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5,58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60,641과 비교해보면 23.94% 하락했다.​

2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611 미디어지수 481,536 소통지수 459,354 커뮤니티지수 619,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5,73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89,586과 비교해보면 34.35% 하락했다.​

3위, 동양미래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427 미디어지수 329,399 소통지수 180,070 커뮤니티지수 959,4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9,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42,416과 비교해보면 8.85% 하락했다.​

4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509 미디어지수 414,649 소통지수 334,639 커뮤니티지수 434,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2,26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88,790과 비교해보면 4.26% 상승했다.​

5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919 미디어지수 295,868 소통지수 244,765 커뮤니티지수 539,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8,30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43,112와 비교해보면 34.7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문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경복대학교 ( 총장 전지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0,687,748개와 비교하면 13.9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5% 하락, 브랜드이슈 14.46% 하락, 브랜드소통 10.03% 하락, 브랜드확산 14.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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