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0.12.2 수 11:44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사회생활·문화
[가수 브랜드 평판] 방탄소년단 1위, 임영웅, 강다니엘 순
이훈민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2  15:01: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Cindy Ord via Getty Images 방탄소년단)

[뉴스에듀신문] ​이훈민 기자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보다 38.68%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강다니엘, 김호중, 블랙핑크, 영탁,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유, 이찬원, 세븐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NCT, 레드벨벳, 엑소, 비, 송가인, 백현, 마마무, 블루, 지코, 태연, 박지훈, 에이핑크, 하성운,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박혜원, 볼빨간사춘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7,333 미디어지수 2,542,999 소통지수 5,273,711 커뮤니티지수 3,860,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74,988로 분석되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6,509,791 미디어지수 2,067,752 소통지수 1,780,911 커뮤니티지수 2,716,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74,912로 분석되었다. ​

​​3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6,156 미디어지수 640,023 소통지수 3,573,787 커뮤니티지수 2,251,3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31,346로 분석되었다. ​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4,367 미디어지수 1,705,801 소통지수 676,797 커뮤니티지수 990,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67,130로 분석되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741 미디어지수 1,074,921 소통지수 2,828,277 커뮤니티지수 2,734,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0,641로 분석되었다.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 개보다 38.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74% 상승, 브랜드 이슈 53.27% 상승, 브랜드 소통 14.14% 상승, 브랜드 확산 51.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임영웅 브랜드가 2위, 강다니엘 브랜드 3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00:00 (Zero O’Clock), Black Swan, 친구, 필터"등 많은 음원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강다니엘 브랜드는 "Something, Refresh"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훈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ㅣ[긴급] 010-8792-9590
[본사]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ㅣ[취재본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로2길 55 샤인빌딩 702호(한국기자연합회 內)
발행인/대표 : 이희선 |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ㅣ사무국장 : 주판준 한국강사연구소장ㅣ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가입언론단체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한국기자연합회인터넷언론인연대 | 월간자랑스런 한국인
기사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나비미디어그룹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 다보다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