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19.12.13 금 15:01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교육대학가
[브랜드평판] 전문대학교 순위 1위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복대학교 순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9  17:07:4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부천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뉴스에듀신문]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부천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분석은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2,743,11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454,584개와 비교하면 17.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10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복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대림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안산대학교, 연성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국제대학교, 경민대학교, 강동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유한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대경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인덕대학교, 충청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구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4,802 미디어지수 78,725 소통지수 420,500 커뮤니티지수 237,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1,4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37,829과 비교하면 26.57% 상승했다.​

2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4,887 미디어지수 98,495 소통지수 71,530 커뮤니티지수 759,0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3,9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77,979과 비교하면 20.35% 상승했다.​

3위,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7,308 미디어지수 90,782 소통지수 464,100 커뮤니티지수 251,7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3,93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17,970과 비교하면 86.34% 상승했다.

4위, 인하공업전문대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3,375 미디어지수 9,663 소통지수 53,600 커뮤니티지수 27,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4,450로 분석되었다.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724과 비교하면 254.42% 상승했다.​

5위, 대림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3,179 미디어지수 41,933 소통지수 165,400 커뮤니티지수 101,7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2,28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723과 비교하면 117.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부천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454,584개와 비교하면 17.5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50% 상승, 브랜드이슈 12.72% 하락, 브랜드소통 9.11% 하락, 브랜드확산 4.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ㅣ[긴급] 010-8792-9590
[본사]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ㅣ[취재본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로2길 55 샤인빌딩 702호(한국기자연합회 內)
발행인/대표 : 이희선 |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ㅣ사무국장 : 주판준 한국강사연구소장ㅣ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가입언론단체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한국기자연합회인터넷언론인연대 | 기사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나비미디어그룹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 다보다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