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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홍보마케팅 교육' 과정…'김영란법' 실무교육 최초 개설귀사는 인공지능(AI) 시대의 홍보 전략 및 위기관리 준비됐나요?
김순복 기자  |  sbkim@newsed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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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08.07  01:4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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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가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경기도 내 시군 홍보담당자 40여명 대상으로 소셜 홍보 마케팅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인재개발원)

[뉴스에듀] 기업 위기관리, 김영란법(청탁금지법) 및 청렴교육 병행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지난 6월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가 사상 처음으로 6010만 건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인구 수 5100만 명을 넘어선 수치로, 모든 국민이 홍보 마케팅 도구를 하나씩 몸에 지니고 다니는 셈이다.

이는 업무용과 개인용 휴대전화를 구분해 사용2대 이상의 휴대전화를 쓰거나 스마트 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를 쓰는 '세컨드 디바이스' 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스마트폰 하나로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원스톱으로 배울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홍보마케팅 교육' 과정이 개설됐다.

교육전문신문 뉴스에듀와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홍보대행사 나비미디어가 진행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실무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일정은 9월 3일(토), 9월 10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1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단체 교육의 경우 교육일정에 관계 없이 고객사에 찾아가는 전국 출강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이론보다는 실제 활용하고 응용해 매출을 즉시 올릴 수 있는 생생한 실전 모바일 홍보 마케팅을 배울 수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인터넷마케팅 온라인 홍보 이해 △검색엔진 마케팅과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커뮤니티 홍보마케팅 △바이러스 마케팅&동영상 UCC 홍보 △소셜미디어 및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법 △트위터, 페이스북 홍보마케팅 △모바일 스마트폰 활용 홍보마케팅 △위기관리, 김영란 법(청탁금지법) 시뮬레이션 △PI컨설팅, 닉네임 PR, OPR △포털 지식인, 인물검색, 위키백과 마케팅 등 온∙오프라인 실무 교육으로 인공지능(AI) 시대의 홍보 전략을 준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강사로는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를 비롯해 한국언론사협회 기자단,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소속 기자, 변호사, 국가인권위원회 위원,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전 부장 판사 및 부장 검사 등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감 있는 스토리 교육이 진행된다.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유관기관 우정사업본부, 한국인터넷진흥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홍보 담당자 대상으로 '온라인 홍보와 소셜 마케팅, 섹시한 홍보 비법' 특강을 진행했다. 또 서울시인재개발원 시 관내 구청 및 유관기관 문화예술 홍보담담자들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마케팅 교육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성남시, 안산시 등 도내 37개 지자체 경기도 시군, 공무원, 공공기관 홍보 담당자 대상의 ‘나도 홍보전문가’ 교육을 진행했다.

   
▲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
본 ‘소셜미디어 마케팅 실무 전문가 과정’은 현직 홍보 실무자뿐 아니라 PR업계 취업을 준비 중인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영업 실무자, 마케팅 담당자, 기획자, 취업준비생, 자영업자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과 뉴스에듀신문 교육센터 교육과정의 ‘홍보 전문가 실무 과정’, ‘대한민국 명강사 교육 과정’, '인성교육 강사 과정‘, '교육평론가 입문 과정’ 등을 참여할 경우 수강료를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와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후원한다.

이번 ‘홍보 전문가 실전 입문 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2208-0116 또는 이메일 (edu@nabimedia.co.kr)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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